현대카드, 삼성카드 2, 3위

[우먼컨슈머=박우선 기자]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삼성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1일까지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707만809개를 분석한 결과를 12일 발표했다.

2020년 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우리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만2277, 미디어지수 124만5767, 소통지수 250만6,440, 커뮤니티지수 298만5158, 사회공헌지수 133만9027, CEO지수 141만4063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068만2732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94만965와 비교하면 2.36% 하락했다. ​

2위 현대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만3248, 미디어지수 111만089, 소통지수 255만1389, 커뮤니티지수 201만5488, 사회공헌지수 109만6144, CEO지수 71만424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879만601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886만52와 비교하면 0.78% 하락했다.

​3위 삼성카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만49, 미디어지수 80만8047, 소통지수 213만3820, 커뮤니티지수 190만8723, 사회공헌지수 81만1254, CEO지수 52만2313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757만420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905만1603와 비교하면 16.32% 하락했다. ​

2020년 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지난 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212만6523개와 2월 빅데이터를 비교하면 8.66% 줄어들었다. 세부적으로 브랜드소비 0.31% 상승, 브랜드이슈 0.30% 상승, 브랜드소통 7.66% 하락, 브랜드확산 18.17% 하락, 브랜드공헌 4.55% 상승, CEO평가 23.23% 하락했다"고 했다. 

2020년 2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