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CJ대한통운, 3위 우체국택배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롯데택배는 2월 택배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전체 택배사 가운데 1위를 차지하며 위상을 공고히했다.  ​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972만9922개를 분석하고 11일 이같이 밝혔다. 2위는 대한통운, 3위는 우체국택배다.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롯데택배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만1440, 소통지수 66만4837, 커뮤니티지수 32만7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6만7003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만7684와 비교하면 34.38% 상승했다. ​

2위 CJ대한통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만2293, 소통지수 107만5481, 커뮤니티지수 47만8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만6413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6만4378과 비교하면 35.52% 상승했다. ​

3위 우체국택배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만9619, 소통지수 118만5267, 커뮤니티지수 34만68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72만1723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8만8677과 비교하면 9.83% 상승했다​.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월 브랜드평판 1위 롯데택배는 롯데그룹 계열 물류 브랜드다. 2016년 12월 1일에 롯데그룹은 현대로지스틱스를 인수하고 현재 전국 주요지역의 15개의 허브터미널과 39개 지점,1,000여 대리점의 국내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7,000여 택배 사원들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택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만7488개와 비교하면 23.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59% 상승, 브랜드이슈 12.59% 상승, 브랜드소통 19.13%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