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1,2위 격차, 2,3위 격차 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엔씨소프트가 게임 상장기업 2월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넷마블, 3위는 펄어비스로 1,2위간, 2,3위간 격차가 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8일부터 이달 9일까지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3만3209개를 분석하고 결과를 11일 공개했다. 

1위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1만8104, 소통지수 36만9554, 커뮤니티지수 48만7296, 사회공헌지수 19만4151, 시장지수 517만85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653만9961이었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4만2125와 비교하면 4.77% 상승했다. ​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위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78만4062, 소통지수 52만1327, 커뮤니티지수 20만1294, 사회공헌지수 44만5021, 시장지수 289만58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484만7545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9만3680와 비교하면 4.83% 하락했다. ​

3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8257, 소통지수 22만8752, 커뮤니티지수 41만25 사회공헌지수 18만1608, 시장지수 88만5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88만3913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6만5464 와 비교하면 4.15% 하락했다. ​

4위 컴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8만6311, 소통지수 20만5983, 커뮤니티지수 18만9603, 사회공헌지수 14만7250, 시장지수 48만5811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1만4956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4만2344와 비교하면 6.97% 상승했다. ​​

5위 골프존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3741, 소통지수 29만7235, 커뮤니티지수 14만6482, 사회공헌지수 15만4339, 시장지수 12만914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98만942로 분석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7만3290와 비교하면 22.96% 하락했다. ​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997년 3월 설립된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며 "PC게임인 리니지, 블레이드앤소울 등과 모바일게임인 리니지 레드나이츠, 파이널 블레이드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1만2933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48% 상승, 브랜드 이슈 2.38% 상승, 브랜드 소통 11.12% 상승, 브랜드 확산 1.06% 상승, 브랜드 공헌 4.82%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