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GS칼텍스가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

GS칼텍스 (사진= 우먼컨슈머)
GS칼텍스 (사진= 우먼컨슈머)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8일부터 이달 9일까지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8만3896개를 분석한 결과, 1위 GS칼텍스 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고 10일 전했다.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2505, 소통지수 26만898, 커뮤니티지수 57만926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9만2662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만7321와 비교하면 ​20.80% 상승했다.​

2위 SK에너지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4560, 소통지수 12만4029, 커뮤니티지수 31만60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6만4590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만6008와 비교하면 ​39.13% 하락했다.​​

3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9708, 소통지수 11만4014, 커뮤니티지수 28만46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5만8350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만2268와 비교하면 ​4.13% 상승했다.​

4위 에쓰오일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8253, 소통지수 1만5921, 커뮤니티지수 9만4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6만8293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만9538와 비교하면 ​34.46% 상승했다.​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주유소 브랜드 카테고리는 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07만5135개와 비교하면 6.22% 줄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8% 하락, 브랜드소통 1.06% 상승, 브랜드확산 1.89%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