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GS칼텍스가 2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8일부터 이달 9일까지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88만3896개를 분석한 결과, 1위 GS칼텍스 2위 SK에너지 3위 현대오일뱅크 순으로 분석됐다고 10일 전했다.
1위 GS칼텍스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만2505, 소통지수 26만898, 커뮤니티지수 57만926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9만2662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만7321와 비교하면 20.80% 상승했다.
2위 SK에너지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4560, 소통지수 12만4029, 커뮤니티지수 31만60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6만4590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5만6008와 비교하면 39.13% 하락했다.
3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5만9708, 소통지수 11만4014, 커뮤니티지수 28만46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65만8350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만2268와 비교하면 4.13% 상승했다.
4위 에쓰오일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8253, 소통지수 1만5921, 커뮤니티지수 9만4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6만8293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만9538와 비교하면 34.46%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주유소 브랜드 카테고리는 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307만5135개와 비교하면 6.22% 줄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8% 하락, 브랜드소통 1.06% 상승, 브랜드확산 1.89%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