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넥센타이어 뒤이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금호타이어가 타이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올랐다. 2위는 한국타이어, 3위는 넥센타이어다.  ​

2020년 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달 8일부터 한 달 간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075만9012개를 분석했다고 10일 밝혔다. 

1위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만1547, 소통지수 79만3740, 커뮤니티지수 54만6725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96만2012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2만6158와 비교하면 5.25% 줄었다. ​

2위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만242, 소통지수 76만1130, 커뮤니티지수 108만192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는 290만3292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9만3059와 비교하면 9.07% 줄어들었다. ​

3위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9만3676, 소통지수 38만9856, 커뮤니티지수 34만9447로 브랜드평판지수 는 143만2980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58만1499와 비교하면 9.39% 줄어들었다. ​

4위 미쉐린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6719, 소통지수 36만2087, 커뮤니티지수 30만7181로 브랜드평판지수 115만598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만1725와 비교하면 4.60% 줄어들었다. ​

5위 피렐리 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9261. 소통지수 55만4431, 커뮤니티지수 20만3894로 브랜드평판지수 87만7587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87만7966와 비교하면 0.04% 줄어들었다. ​

2020년 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6382개와 비교하면 5.68% 줄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79% 하락, 브랜드소통 4.95% 상승, 브랜드확산 8.83%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2020년 2월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 (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