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투썸플레이스, 3위 메가커피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스타벅스가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투썸플레이스, 3위는 메가커피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월 4일부터 2월 5일까지 커피전문점 브래드 빅데이터 899만4243개를 분석하고 이 같은 결과를 6일 발표했다.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인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만1273, 미디어지수 54만4262, 소통지수 75만4714, 커뮤니티지수 18만7165, 사회공헌지수 50만305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319만471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336만1968과 비교하면 5.10% 하락했다.​

2위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8896, 미디어지수 8만3655, 소통지수 6만3081, 커뮤니티지수 1만9559, 사회공헌지수 28만147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04만6663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만7041 때와 비교 시 15.39% 하락했다.​

3위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5242, 미디어지수 3만2967, 소통지수 3만30, 커뮤니티지수 1만4264, 사회공헌지수 21만403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7만6535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만3431와 비교하면 36.16% 상승했다.​

4위인 이디야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8546, 미디어지수 8만2962, 소통지수 10만2572, 커뮤니티지수 2만5772, 사회공헌지수 16만1616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7만1469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만7628과 비교하면 6.29% 상승했다.​

5위 커피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만2295, 미디어지수 6만1875, 소통지수 4만4880, 커뮤니티지수 4만376, 사회공헌지수 24만7520으로 브랜드평판지수는 51만694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41만9596와 비교했을 때 23.20% 상승했다.​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1위는 스타벅스"라고 말했다.

구 소장은 "커피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하면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832만8658개와 비교하면 7.99% 증가했다. 빅데이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77% 하락, 브랜드이슈 10.57% 하락, 브랜드소통 16.53% 상승, 브랜드확산 7.88% 상승, 브랜드공헌 47.45%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0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