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올리브영이었다. 2위, 3위는 각각 이니스프리, 미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월 3일부터 2월 4일까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를 평판한 결과를 5일 발표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만110, 미디어지수 161만1200, 소통지수 219만4433, 커뮤니티지수 90만4642, 사회공헌지수 11만6177로 브랜드평판지수는 740만6562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883만9766와 비교하면 16.21% 하락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3만570, 미디어지수 95만7440, 소통지수 177만4080, 커뮤니티지수 47먼1125, 사회공헌지수 3만316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406만6378가 됐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3만1315와 비교하면 43.62%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6660, 미디어지수 73만7664, 소통지수 110만3334, 커뮤니티지수 61만2409,  사회공헌지수 3만4419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91만448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3만7512와 비교하면 10.50% 상승했다.

4위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48만7500, 미디어지수 32만8576, 소통지수 115만5033, 커뮤니티지수 29만2793, 사회공헌지수 1만1054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27만4956이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7만4059와 비교하면 54.33% 상승했다.

5위 더페이스샵 브랜드는 참여지수 30만4460, 미디어지수 28만7232, 소통지수 115만5231, 커뮤니티지수 43만1322, 사회공헌지수 8만8182로 브랜드평판지수 226만6427이었다.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8398 와 비교하면 38.33% 상승했다.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20년 2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20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913,715개와 비교해보면 14.95% 증가했다"고 말했다.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구 소장은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7% 상승, 브랜드이슈 4.60% 하락, 브랜드소통 34.87% 상승, 브랜드확산 24.87% 상승, 브랜드공헌 28.75%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2020년 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지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