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 AHC, 닥터자르트 2, 3위 기록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지난 한 달 간 소비자 관심을 많이 받은 마스크팩 브랜드는 '메디힐'로 확인됐다. AHC, 닥터자르트는 뒤를 이었다.

(왼쪽부터)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29일부터 이달 30일까지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16,415,764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1일 전했다. 

얼굴 모양에 맞춰 제작된 시트에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기능을 갖춘 마스크팩은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중 하나다.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돼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간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시킨 뒤 떼어내면 된다. 

기업평판연구소는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 신제품 런칭센터의 브랜드 채널 평가를 포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올해 1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1위는 메디힐로 나타났다.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62만7237, 소통지수 71만1114, 커뮤니티지수 65만167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199만027로 분석됐다. 지난 달(12월) 브랜드평판지수 182만5516와 비교하면 9.01% 상승했다.

2위인 AHC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2144, 소통지수 64만9616, 커뮤니티지수 58만611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84만2371이었다. 지난 달 브랜드평판지수 112만6282와 비교하면 63.58% 상승했다.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 브랜드는 참여지수 27만7431, 소통지수 59만1657, 커뮤니티지수 58만1482로 브랜드평판지수 145만570으로 분석됐다. 지난 달 브랜드평판지수 69만072와 비교하면 110.21%나 상승했다. 

4위부터 이니스프리, 설화수, 듀이셀, 은율, 리더스, 프리메라, 차앤박, 리리코스, 구달, 센텔리안24, 듀이트리, 네이처리퍼블릭, 맥스클리닉, 아비브, 더마픽스, 시드물, 셀더마, 미구하라, 마녀공장, 다자연, 홀리카홀리카, 제이엠솔루션, 디앤서, 그뤼너씨, 더마토리, 에이바자르 , 메르셀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올해 1월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달 브랜드 빅데이터 10,600,798개와 비교했을 때 59.2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4% 상승, 브랜드소통 63.79% 상승, 브랜드확산 89.00%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