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지난 한 달 간 소비자들 사이에 많이 언급된 물티슈 브랜드는 페넬로페, 베베숲, 브라운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2월 28일부터 1월 29일까지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30일 밝혔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올해 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는 페넬로페였으며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에 이어 순둥이, 물따로, 베베앙, 릴리유, 슈퍼대디, 보솜이, 네츄럴오가닉,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달곰이, 꿈토리, 붕어빵, 클레보스, 닥터마밍, 미엘, 마미요로 나타났다. 

1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5만7350, 소통지수 31만5126, 커뮤니티지수 34만595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81만8428였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77만4839와 비교하면 5.63%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만8935, 소통지수 34만2550, 커뮤니티지수 20만503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74만6518이었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 75만4964와 비교했을 때 1.12% 하락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3685, 소통지수 29만5321, 커뮤니티지수 21만131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62만318로 분석됐다. 작년 말 브랜드평판지수는 60만248로 3.34%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작년 말 브랜드 빅데이터 403만8543개와 비교했을 때 16.78%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8% 하락, 브랜드소통 24.74% 상승, 브랜드확산 20.91%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어 "1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체험하다, 할인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쿠팡, 할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6.08%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분석했다. ​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