팸퍼스, 하기스 순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언급된 기저귀 브랜드는 페넬로페였다. 뒤이어 팸퍼스, 하기스가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 달 간(12월 26일~1월 27일)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437,186개를 분석하고 28일 이같이 밝혔다. 

올해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 페넬로페, 2위 팸퍼스, 3위 하기스에 이어 4위부터 군, 킨도, 보솜이, 나비잠, 리베로, 슈퍼대디, 마미포코, 대디베이비, 쿠잉, 슈베스, 케이맘, 모모래빗, 에코제네시스, 밤보, 베피스, 빌로기, 애플크럼비, 메리즈, 네띠, 네츄럴블라썸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1위 페넬로페는 참여지수 19만2,065, 소통지수 49만 315, 커뮤니티지수 47만8,132로 브랜드평판지수는 116만512다. 

​2위 팸퍼스는 참여지수 19만8,645, 소통지수 46만2,759, 커뮤니티지수 34만8,3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00만9,724로 분석됐다. 

3위 하기스는 참여지수 27만2,076, 소통지수 42만0,140, 커뮤니티지수 30만1,330로 브랜드평판지수 99만3,546였다. 

4위 군은 참여지수 10만1,352, 소통지수 20만7,126, 커뮤니티지수 22만1,9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3만384로 나타났다. 

5위 킨도는 참여지수 18만8,313, 소통지수 16만8,498, 커뮤니티지수 12만6,33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48만3,147가 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면서 "작년 12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818,021개와 비교했을 때 4.87% 줄었다. 세부적으로 브랜드 소비 -2.98% 하락, 브랜드 소통 -5.59%, 브랜드 확산 -5.66%으로 각각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가볍다, 흡수력좋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팬티기저귀, 신생아기저귀, 밴드기저귀'가 높게 나왔다"며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2.5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신제품런칭센터가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