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R·VR 등 차별적 콘텐츠 선봬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MNO 및 MVBO)가 15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3월, 14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0개월 만이다. 같은해 4월 5G 상용화를 발판으로 연간 8% 성장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모바일 가입자(MNO 및 MVNO)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월) 밝혔다. 2019년 3월 1,4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0개월만이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모바일 가입자 1,500만명 돌파를 알리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모바일 가입자(MNO 및 MVNO)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고 20일(월) 밝혔다. 2019년 3월 1,4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0개월만이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모바일 가입자 1,500만명 돌파를 알리는 모습. (사진= LG유플러스)

20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모바일 가입자 수는 지난해 4월 5G 상용화를 발판으로 연간 8% 성장했다. 최근 5년간 5~6% 성장률을 크게 웃돈다.  

가입자 급증은 5G 마케팅이 주효했다. LG유플러스는 ‘U+VR·AR, 클라우드게임’ 등 5G 콘텐츠를 바탕으로 연령대별 가입자를 고루 확보했다. 실제 연령대별 분포는 40대 16%, 20대 15%, 30대 14%, 10대 5% 순이다. IPTV에서도 유무선 결합을 통한 모바일 가입자 유치에 힘을 보탰다. U+tv는 키즈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중심으로 30~40대 부모들에게 호응을 이끌었고 글로벌 OTT ‘넷플릭스’ 제휴를 통해 TV 및 모바일 가입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5G 상용화 이후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을 필두로 한 자사의 차별적 5G 콘텐츠들이 호응을 얻으며 모바일 전체 가입자 증가를 견인했다”고 말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Consumer사업총괄 사장은 “모바일 가입자 1,500만 달성은 5G 뿐만 아니라 홈·미디어, IoT, AI 서비스 등 모든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이라며 “올해도 무선 사업을 비롯한 각 영역의 고른 성장을 밀도 있게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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