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가정용품 브랜드 17개 빅데이터 분석

[우먼컨슈머= 김은련 기자] 올 1월 가정용품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웅진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 빅데이터 분석결과, 위닉스, 하츠는 2, 3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 달 간, 17개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5만1458개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영향을 끼치는 점을 감안, 소비자반응에 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정했다고 설명했다.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 등을 측정했다.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환경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 ‘웅진코웨이’다. 참여지수 75만7308, 미디어지수 83만8411, 소통지수 43만6657, 커뮤니티지수 52만1118, 시장지수 560만4058, 사회공헌지수 51만1264로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866만8816로 집계됐다. 

2위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건조기, 제습기 등을 개발해 생산 판매하는 생활가전기업으로 참여지수 54만5904, 미디어지수 26만5043, 소통지수 88만6719, 커뮤니티지수 61만3369, 시장지수 40만7788, 사회공헌지수 7만587 등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278만9409였다. 

3위 하츠는 가정용 레인지후드와 빌트인기기 및 환기시스템 관련 제품생산하는 제조업체다. 참여지수 15만7048, 미디어지수 46만5428, 소통지수 107만9399, 커뮤니티지수 80만2710, 시장지수 8만4402, 사회공헌지수 9만8821로 브랜드평판지수는 268만7807이다. 

4~17위는 경동나비엔, 신일산업,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오텍, 자이글, 파세코, 유진로봇, 부방, PN풍년, 엔바이오니아, 신성델타테크, 행남사, 한독크린텍 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올해 1월 웅진코웨이 브랜드가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1위를 기록했다”면서 “웅진코웨이는 가전 전문기업 중 최대의 생산시설과 R&D센터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생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1위를 차지한 웅진코웨이는 최근 LA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0'에서 '사계절 의류청정기 더블케어'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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