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KB손보 콜센터 직원에 감사 인사 전해 
그룹 2020년 경영전략 키워드 ‘L.E.A.D 2020’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일 새해 첫 행보로 KB국민은행과 KB손해보험 콜센터를 방문해 800여명의 직원들에게 새해 덕담을 나누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전예고없던 방문이라 직원들이 다소 놀랐다는 후문이다. 

KB국민은행 콜센터 현장방문 기념촬영중인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3번째)과 직원들 (사진= KB금융그룹 제공)
KB국민은행 콜센터 현장방문 기념촬영중인 윤종규 회장(왼쪽에서 3번째)과 직원들 (사진= KB금융그룹 제공)

윤 회장은 “고객들에게 KB의 Seamless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콜센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KB금융그룹의 고객 중심 경영이 한 차원 더 도약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KB의 목소리를 전하는 동시에 KB에게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해 주는 역할에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앞서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에서 진행된 시무식에는 윤종규 회장 및 허인 은행장과 계열사 대표 등이 자리했다.

윤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국내외 경영환경을 설명하며 “위기를 어떻게 극복하고 활용하느냐에 따라 시장을 선도하는 ‘Leader’가 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2020년 그룹의 경영전략키워드로 ‘L.E.A.D 2020’을 선언했다. 
경영전략 방향으로 △그룹 핵심경쟁력 강화(Level up the core) △사업영역 확장(Expansion)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KB 구현(Active &creative KB) △고객중심 디지털 혁신(Digital innovation-customer centric) 등을 제시했다. 

윤 회장은 “고객중심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담대한 꿈을 이루기 위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