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탕 술 마시는 모임은 옛말?...소소하게 지인들과 즐기는 파티 대세
제철 굴 이용한 고소한 크림 파스타, 누구나 즐기는 함박 스테이크 등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진탕 술을 마시며 연말모임을 갖는 시대는 옛말일까. 크리스마스 시즌, 송년을 앞두고 일찌감치 파티룸 예약은 마무리됐다. 집으로 지인을 초대해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한해를 마무리는 이들도 늘고 있다. 연말 파티에서 인기얻을 파티음식을 직접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굴 크림 파스타(제공=이금기)
굴 크림 파스타(제공=이금기)

굴 크림 파스타
파티요리에 제격인 파스타를 제철의 굴을 사용하면 짭조름한 맛이 더해지고 비린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크림소스의 고소한 맛과 향이 잡아주기 때문에 함께 즐기기 좋다.  

재료: 페투치네(또는 스파게티), 굴 3/4컵, 브로콜리 1/4개, 양파 1/4개, 다진 마늘 2컵, 올리브유 4큰술, 파마산 치즈 가루 2큰술

양념 재료 :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2 작은술, 소금 1/2 작은술, 생크림 2컵, 우유 1/2컵, 후추 약간

①굴을 체에 밭쳐 소금물에 흔들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한다.
②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양파는 굵게 다져준다.
③끓는 물(10컵)에 소금 1큰술, 페투치네를 넣고 포장지에 적힌 시간보다 1분 적게 삶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④달군 팬에 올리브유와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중약불에서 1분, 생크림, 우유 그리고 농축치킨스톡을 넣어 끓여준다.
⑤끓어오르면 굴, 브로콜리,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센불에서 1분간 끓여준다.
⑥파마산 치즈 가루, 페투치네를 넣고 1분간 더 끓여준다.

눈꽃 함박스테이크(제공=이금기)
눈꽃 함박스테이크(제공=이금기)

눈꽃 함박스테이크
고기에 최근 유행하는 방식으로 눈이 쌓이듯 치즈를 얹어 반숙 계란후라이를 올리고 치즈를 뿌려 파티에 어울리는 음식이 됐다.

재료: 다진 소고기 200g, 밥 210g, 양배추 1/4개, 슈레드 치즈 70g, 소금 1/2큰술, 후추 1/2작은술, 파슬리 약간

소스 재료: 이금기 농축치킨스톡 1작은술,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큰술, 이금기 중화 시즈닝 맛간장 1작은술, 월계수 잎 1장, 설탕 1작은술, 케첩 1큰술, 포도 주스 3큰술, 물 1컵, 양파 1/2개

①양배추와 양파는 곱게 채 썰어준다.
②다진 소고기에 소금, 후추를 넣고 섞어준 후 동그랗게 빚어 준다.
③팬에 기름을 두르고 함박스테이크를 노릇하게 구워준 후 그릇에 담는다.
④팬에 버터와 양파를 넣고 갈색이 나도록 볶아준다.
⑤갈색으로 볶아진 양파에 밀가루를 넣고 볶다가 농축치킨스톡과 물을 부어 끓인다.
⑥굴소스, 중화 시즈닝 맛간장, 월계수 잎, 설탕, 케첩, 포도 주스를 넣고 걸쭉하게 끓여준다.
⑦함박스테이크 위에 소스를 뿌린 뒤 슈레드 치즈, 파슬리를 뿌려 완성한다.

해선장 만두피 타코(제공=이금기)
해선장 만두피 타코(제공=이금기)

해선장 만두피 타코
타코는 미국 이민자들에 의해 미국에서 다양한 형태로 발전해 텍스멕스(Tex-Mex) 요리 중 대표적인 메뉴라 할 수 있는데 소개할 레시피는 토르티야 대신 만두피를 튀기듯 구워낸 다음 속 재료를 얹었으며 만두피를 사용했기 때문에 베어먹지 않고 한입 크기로 간편히 먹을 수 있어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파티에 적합하다.    

재료: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 1작은술, 만두피 6장, 청경채 2개, 느타리버섯 2줌, 식용유 5큰술+1큰술,  소금 약간, 파프리카 1/2개, 양파 1/4개, 후춧가루 약간

소스 재료 : 이금기 중화 해선장 1작은술, 땅콩버터 1작은술, 마요네즈 1큰술

①청경채는 밑동을 제거한 후 가닥가닥 뜯어 이등분 한다.
②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하고 결대로 찢어주며 파프리카, 양파는 0.5cm 두께로 채 썰어준다.
③작은 볼에 소스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준다.
④깊은 팬을 달궈 식용유 5큰술을 두르고 만두피를 넣어 중간불에서 앞뒤로 30초씩 구워 덜어둔다.
⑤팬을 닦은 뒤 다시 달궈 굴소스, 식용유 1큰술, 양파, 느타리버섯, 파프리카, 청경채,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센불에서 1분 30초간 볶아준다.
⑥만두피에 올리고 소스를 곁들인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