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지원 실적 및 은행권 최다 서민금융 거점 점포 운영성과 인정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은행은 1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9 포용금융·금융소비자보호·금융사기근절 부문 등 유공자 시상식’ 에서 포용금융 부문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1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9 포용금융·금융소비자보호·금융사기근절 부문 등 유공자 시상식’에서 ‘서민금융 지원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후 금융감독원 윤석헌 원장(왼쪽)과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오른쪽)(사진=신한은행 제공)
17일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9 포용금융·금융소비자보호·금융사기근절 부문 등 유공자 시상식’에서 ‘서민금융 지원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 후 금융감독원 윤석헌 원장(왼쪽)과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오른쪽)(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2013년부터 7년 연속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상’을 수상하며 서민금융 지원 부문 명예의 전당에도 헌정됐다.

그동안 신한은행은 △새희망홀씨대출, 사잇돌 중금리대출 누적 취급액 은행권 1위 △은행권 최다 서민금융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 운영 △은행권 최초 모바일 서민금융대출 시행 △서민금융 우수·미담 사례집 발간 등 그 동안의 성과에 대해 높게 평가 받았다.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은 “신한은행의 서민금융 지원에 대한 노력을 인정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서민금융 지원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서민금융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확대하는 등 서민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행하면서 고객의 행복과 성공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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