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최근 아마존닷컴, AK몰 등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았는데도 ‘구매완료’ 문자를 받은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해당 문자는 신종 스미싱이다.
13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따르면 문자는 ‘구매완료’와 함께 ‘본인이 아닐 경우 소비자보호센터(02-2658-6885) 문의’라고 안내한다.
소비자가 해당 번호로 전화하면 소비자보호센터가 신고접수를 받고 곧 경찰에서 전화가 온다. 모두 사칭이다. 경찰관을 사칭한 자는 소비자 개인정보를 요구한다.
소협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피해가 의심된다면 스마트폰 114상담원과 연결해 소액결제차단을 신청해야한다”고 안내했다. 또 공인인증서 PC지정, SMS 사전인증 등 금융회사 제공 보완 강화 서비스 가입을 권하면서 “피해 발생 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로 연락해야한다”고 덧붙였다.
김아름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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