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최근 아마존닷컴, AK몰 등에서 물건을 구매하지 않았는데도 ‘구매완료’ 문자를 받은 불특정 다수의 소비자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해당 문자는 신종 스미싱이다.

소비자보호센터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소협 제공)
소비자보호센터를 사칭한 스미싱 문자가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소협 제공)

13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따르면 문자는 ‘구매완료’와 함께 ‘본인이 아닐 경우 소비자보호센터(02-2658-6885) 문의’라고 안내한다.

소비자가 해당 번호로 전화하면 소비자보호센터가 신고접수를 받고 곧 경찰에서 전화가 온다. 모두 사칭이다. 경찰관을 사칭한 자는 소비자 개인정보를 요구한다. 

소협 1372소비자상담센터는 “피해가 의심된다면 스마트폰 114상담원과 연결해 소액결제차단을 신청해야한다”고 안내했다. 또 공인인증서 PC지정, SMS 사전인증 등 금융회사 제공 보완 강화 서비스 가입을 권하면서 “피해 발생 시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182로 연락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