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소방관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
비레디 판매수익 5% 기부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비레디(BeREADY)는 최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의 정신건강 증진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좌)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안세홍 사장 / 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사진=이모레퍼시픽 제공)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안세홍 사장,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 (사진=이모레퍼시픽 제공)

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은 비레디의 ‘세이브 더 히어로즈(Save the Heroes)’ 첫번째 캠페인이다.

소방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5년~2019년)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위험군으로 판정받은 소방관이 1만명을 넘는다. 재난, 화재현장 등 참혹한 상황을 수시로 경험하고 장기간 교대 근무로 유병률도 일반인 대비 10배가량 높다. 

PTSD 판정을 받은 소방관의 수와 비율은 꾸준히 늘어나는 반면 스트레스 회복력 강화 프로그램 사업 예산은 2018년 9억 3000만원에서 올해 7억 원으로 줄었다.

비레디는 이처럼 정신건강 위험군에 놓인 소방관을 위해 전제품 1년(2019년 9월~2020년 9월) 누적수익의 5%를 2020년 11월 9일 소방의날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 전액은 소방관의 정신건강관리기기 도입에 쓰이며, 비레디는 어려움을 겪는 우리사회 영웅들을 찾아 ‘세이브 더 히어로즈’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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