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질의 어린이집 건립으로 지역격차 해소 기대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이 4일 국공립 ‘청송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 경상북도 청송군(군수 윤경희) 파천면에 위치한 ‘청송 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의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으로 건립됐다. 

하나금융그룹은 4일 오후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청송 하나어린이집」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두번째줄 왼쪽부터)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박영문 자유한국당 경상북도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 윤경희 청송군수,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호성 KEB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총괄부행장, 최영식 KEB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부 지역대표 (사진= KEB하나은행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4일 오후 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에 위치한 제4호 국공립어린이집「청송 하나어린이집」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진 두번째줄 왼쪽부터)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박영문 자유한국당 경상북도당 상주군위의성청송 당협위원장, 윤경희 청송군수,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이호성 KEB하나은행 영남영업그룹 총괄부행장, 최영식 KEB하나은행 대구경북영업본부 지역대표 (사진=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 자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윤경희 청송군수, 권태준 청송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청송군 파천면 주변 모 민간어린이집은 계속된 아동 수 감소로 폐쇄될 상황이었으나 하나금융과 청송군 협력으로 매입 후 리모델링을 거쳐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전반적인 출산율 저하와 인구 감소 현상이 농촌 지역에서는 더욱 심각하다”며 “아이를 잘 낳고 기를 수 있는 보육 환경 조성을 통해 젊은 부부들이 유입되고 농촌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보육 취약 지역을 중심으로 한 양질의 어린이집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2020년까지 1,500억 원 규모로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이행 중이다. 지난 3월 경남 거제시를 시작으로 4월 충남 홍성군, 11월 서울 강북구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지원했으며 명동, 여의도, 광주, 부산에 차례로 직장어린이집을 개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