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크라상

 

파리크라상은 17일 최근 파리바게뜨 무료쿠폰을 미끼로 핸드폰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신종 사기 행각이 벌어지고 있어 주의를 당부했다.
 
파리크라상에 따르면 지난 14일 '파리바게뜨 무료 쿠폰받기', '파리바게뜨 어플 다운받고 케익 제품교환쿠폰 받으세요' 등의 내용을 담은 문자 메시지가 불특정다수에게 배포됐다. 
 
문자 메시지에 있는 인터넷 링크로 파리바게뜨 가짜 어플이 다운로드 되고, 어플을 실행하면 4만원이 핸드폰 소액결제돼 피해자가 속출하고 있다. 
 
피해사례가 잇따르자 파리바게뜨는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에 신고하고,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긴급공지를 실시하는 등 대책을 마련 중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와 해피포인트에서는 이 같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 않으며 파리바게뜨 어플은 문자메세지를 통해 배포되거나 설치되지 않는다"며 "고객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무료쿠폰 문자에 주의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를 사칭한 문자 메시지를 수신할 경우, 인터넷 링크로 연결된 URL에 접속해서는 안 되며, 이미 어플이 설치한 경우에는 실행하지 말고 바로 삭제해야한다. 
 
또 소액결제 등으로 피해를 입은 경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홈페이지(www.ctrc.go.kr)나 전화(국번없이 182)로 신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