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엔, '화장품 샘플 체험 이벤트'로 합리적 구매 결정 돕는다

 

화장품 샘플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개정 화장품법이 지난 2월5일부터 시행되면서 제품 홍보와 테스트를 위해 만든 화장품 샘플은 무상 제공만 가능해졌다.
 
화장품 샘플은 본래 본 제품을 사용하기 전 소비자 피부 테스트를 위해 제공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따라 관련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샘플을 사용한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고,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를 유도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이와 관련, 천연화장품 ㈜피부엔은 오는 21일까지 브랜드 인기 기초 제품을 무료 체험할 수 있는 '기초 케어 5스텝 샘플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무료 체험 제품은 ▲달팽이 점액이 함유된 미백 스킨 ‘아르니카 리화이트 스킨 토너’ ▲과도한 피지 생성 원인인 유분을 차단하는 ‘비-클리어 클래리파이 디톡스 수딩 젤’ ▲모든 성분이 단 9가지 천연 원료뿐인 100% 천연오일 ‘에코스토리 위즈덤 페이셜 오일’ ▲알래스카의 청정 빙하수를 사용한 ‘듀이스킨 모이스트 퀀치 크림’ ▲유기농 성분의 수분 수면팩인 ‘나이트 시크릿 퍼밍 마스크’ 등 5종이다.
 
피부엔 관계자는 “그동안 일부 유통 업자들이 화장품 샘플을 판매함에 따라 소비자뿐만 아니라 화장품 관련 기업들도 브랜드 이미지에 적지 않은 피해를 입었다"면서 "화장품법 개정 이후 화장품 샘플이 본연의 목적에 따라 사용되면서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했다.
 
피부엔의 '기초 케어 5스텝 샘플 체험 이벤트'는 공식 쇼핑몰(www.pivun.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