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이랜드그룹과 이랜드재단이 가산 본사에서 ‘모두가 누리는 이랜드 나눔마켓’을 개최한 가운데 수익금 2000만원을 전액 기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랜드그룹 ‘모두가 누리는 나눔마켓’ 열어, 수익금 전액 기부한다(제공=이랜드그룹)
이랜드그룹 ‘모두가 누리는 나눔마켓’ 열어, 수익금 전액 기부한다(제공=이랜드그룹)

2일 진행된 나눔마켓에서는 굿윌스토어 물품 기부, 임직원 기증품 등이 판매됐다. 이랜드월드와 이랜드리테일, 이랜드이츠, 이랜드파크 등 전 계열사가 참여해 의류뿐 아니라 외식 먹거리와 장난감, 완구류 등 5만여 점을 선보였다.

법인장들의 애장품을 포함한 임직원들의 기증품 중 일부는 자선 경매에 붙였고 물품 판매 및 소장품 경매로 얻은 수익금은 에너지 빈곤층에 기부된다.

행사와 동시에 지난해부터 이랜드리테일의 사회공헌 활동인 ‘아프리카 우물 짓기 사업’의 일환으로 ‘내 이름, 내 부서의 이름으로 우물 기부하기 캠페인’도 진행됐다.

직원이 25만 원을 기부하면 이랜드재단에서 1:1 그랜트 매칭으로 25만 원을 기부해 우간다의 고장 난 우물 1개를 수리해준다. 이랜드재단은 직원 기부를 포함, 총 1억 원의 예산으로 50여 개의 우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번 나눔마켓을 통해 나눔이 거창하거나 어렵지 않고 축제처럼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했다”며 “이러한 나눔 문화가 소외 이웃들에게 따듯한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