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커피, 아이스크림 등 프란차이즈업계에서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케이크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맛도 모양도 다양해 연말 행사를 준비하려는 소비자 선택 폭이 넓어졌다. 

스타벅스 12월 2일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판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2일부터 ‘2019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종류는 설향 딸기가 듬뿍 올라간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이 들어간 ‘크리스마스 슈크림 바움쿠헨’, 브라우니 같은 진한 초콜릿 시트에달콤한 버터 크림치즈를 샌드해 마치 따뜻한 장작을 연상케 하는 ‘브쉬 드 노엘’, 부드러운 케이크 사이에 두 가지 크림을 체커 판 모양처럼 샌드한 ‘화이트 딸기 체커스 케이크’, ‘초콜릿 딸기 체커스 케이크’ 등이다. 
 
예약은 2일부터 16일까지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 내 사이렌 오더를 통해서만 사전예약할 수 있다. 작년까지 운영했던 종이 브로셔 예약은 환경보호 및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운영하지 않는다. 

수령은 12월 20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12월 25일까지 가능하다. 제주 지역 매장을 포함한 일부 수령 불가 매장을 제외하고 예약으로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무료음료 e-쿠폰이 2장씩 지급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홀케이크 출시 이래 처음으로 증정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는 케이크와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 팩과 베이리스타 캔들 세트를 받게 된다. 크리스마스 파티 팩은 크리스마스 트리 가랜드와 파티용 안경, 트리를 꾸밀 수 있는 오너먼트가 포함돼 있다.
 
일부매장을 제외하고 홀케이크 예약 첫날부터 쌀을 넣어 만든 버터 쿠키와 초콜릿 쿠키가 귀여운 크리스마스 틴 가방에 담겨 선물용으로도 좋은 ‘크리스마스 초코&버터 쿠키 틴백’도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파스쿠찌 ‘화이트 크리스마스 꿈꾸는 겨울’ 콘셉트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케이크 4종을 출시하고 5일부터 25일까지 판매한다.

촉촉한 화이트 시트 사이에 딸기 콤포트가 어우러진 폭신한 쉬폰 케이크 ‘렛잇스노우케익’, 3단으로 레이어드 된 초코 시트와 커스터드 바나나 초코 가나슈가 조화를 이룬 ‘트리플 포레스트 케익’, 초코 시트에 바삭한 초코볼과 체리가 어우러진 ‘베로나 미니케익’, 이탈리아산 밀가루로 반죽해 발효하고, 프랑스산 버터, 지중해산 과일칩 등을 활용해 만든 이탈리아 정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골든 파네토네(Panettone)’ 등 4종이다.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는 파스쿠찌 시그니처인 ‘골든 파네토네’는 12월 19일부터 31일까지 일부 매장에서만 만날 수 있다. 

케이크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각 매장에 전화하거나 매장에 비치된 신청서도 사전예약하면 된다. 

파스쿠찌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홀케이크 구매 소비자를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켈리 박 스튜디오(Kelly Park Studio)’ 플래너 세트를 6,900원에, 파우치 단품을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점포별로 수량이 한정돼있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파스쿠찌 케이크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과 따뜻하고 의미 있는 연말연시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빽다방 크리스마스 시즌 신메뉴 2종 한정판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앞두고 신메뉴 2종을 출시하고, 이달 한정판매한다. 

신메뉴는 신메뉴는 아메리카노를 베이스로 하는 ‘버터크림커피’와 카페라떼와 흑당 드리즐이 더해진 ‘버터크림카페라떼’다. 진한 커피에 고소한 생크림과 버터를 활용해 만들었으며 산타 복장을 한 백종원 대표를 본뜬 초콜릿 사인판 토핑이 올라간다.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직·가맹점에서 핫(HOT), 아이스(ICED) 음료로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메뉴는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부드러운 버터크림과 산타 복장의 백종원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초콜릿 사인판을 올려내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에 흠뻑 빠지고 싶은 분들을 위한 특별한 홀리데이 음료로 제격”이라고 전했다.

투썸플레이스 ‘크리스마스’ 기획전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크리스마스 기획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2~8일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 소비자는 투썸 홀케이크를 1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매장에서 모바일 교환권을 홀케이크로 교환하면 아메리카노(R)가 무료로 증정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매 가능한 투썸 케이크는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케이크 △노르웨이의 숲 △레드베리 포레스트와 투썸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1호) △딸기 생크림(1호)을 포함해 총 14종이다.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생크림 케이크, 무스 케이크 등으로 다양하게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투썸플레이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함께 사랑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뚜루, 크리스마스 케이크 5종 선봬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아이스크림 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윈터 포레스트’는 눈이 내린 숲의 느낌을 살린 제품으로, 달콤한 맛의 딸기, 초코 베이스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려 눈이 내린 느낌을 줬다.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오렌지칩 등 다양한 색깔의 과일이 토핑돼있다. 

‘화이트 클라우드’는 녹차, 딸기, 초코 및 바닐라초코아몬드 베이스 위에 구운 코코넛 칩을 가득 토핑하고, 가운데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구름을 얹어 하늘 위의 구름을 형상화했다.

‘윈터 포레스트’, ‘화이트 클라우드’는 편의점, SSM 및 온라인 등 유통채널에서만 판매한다.

전문점에서는 ‘화이트 포레스트’와 ‘디어 티라미수’, ‘말랑이 밀크’를 판매한다. 전문점 케이크를 구매한 소비자는 나뚜루 보냉백을 4,900원에 가질 수 있다. 

‘화이트 포레스트’는 딸기, 초코, 바닐라, 민트 베이스에 오렌지칩과 라즈베리 등 각종 과일을 토핑한 제품이다. ‘디어 티라미수’는 티라미수 베이스에 사슴 모양의 초콜릿과 시나몬 스틱 등의 장식을 올려 크리스마스 느낌을 냈다. ‘말랑이 밀크’는 소프트캔디 ‘말랑카우’의 캐릭터 ‘말랑이’를 케이크 윗면에 올리고 크리스마스 장식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