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6개월, 24개월, 36개월 상품에서 이자율 가장 높아
농협은행은 12개월 만기 1.72%(세전 이자율)로 최고 금리
우대금리 받을 수 있는 우대조건을 꼼꼼히 살펴야

[우먼컨슈머= 김은영 기자]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로 정기예금 금리 인하는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조금이라도 높은 이자를 받기위해서는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우대조건을 살펴야 한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활용하면 은행권 및 저축은행의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상품의 세전이자율과 우대금리 비교가 가능하다.  

12월 첫주 기준 1천만원을 은행권 정기예금 상품에 넣었을 경우 세전이자율이 높은 상품을 만기별로 비교본 결과 전북은행이 각 만기별로 다소 높은 이자율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월 첫주기준 6개월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세전이자율 1.6%를 제공해 가장 금리가 높았다.

전북은행의 뒤를 이어 농협은행의 NH왈츠회전예금 II가 1.48%, 전북은행의 JB참괜찮은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 맞춤형자유만기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 시장금리부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각각 1.45%, 한국산업은행의 KDBdream 정기예금이 1.4%, KEB하나은행의 N플러스 정기예금, 제주은행의 사이버우대정기예금(만기지급식-플러스), 제주은행의 제주Dream정기예금(개인/만기지급식), 전북은행의 JB 다이렉트예금통장(만기일시지급식)이 각각 1.35% 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2개월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농협은행의 NH왈츠회전예금 II가 1.72%를 제공해 가장 금리가 높았다.

뒤를 이어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7%, 케이뱅크은행의 뮤직K 정기예금이 1.68%, 전북은행의 JB 다이렉트예금통장(만기일시지급식)과 광주은행의 쏠쏠한마이쿨예금이 각각 1.65%, 농협은행의 e-금리우대 예금, 한국산업은행의 KDB Hi 정기예금, 부산은행의 My SUM정기예금S,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e-그린세이브예금, 한국카카오은행 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각각 1.6%의 세전금리를 제공한다.

24개월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75%를 제공해 가장 금리가 높았다.

이어서 신한은행의 미래설계 크레바스 연금예금, 한국카카오은행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각각 1.65%, 전북은행의 시장금리부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6%, 광주은행의 스마트모아Dream정기예금이 1.57%, KEB하나은행의 N플러스 정기예금이 1.55%, 제주은행의 사이버우대정기예금(만기지급식-플러스), 경남은행의 투유더정기예금, KEB하나은행의 e-플러스정기예금,  제주은행의 제주Dream정기예금(개인/만기지급식)이 각각 1.5%를 제공한다.

36개월만기 정기예금의 경우 전북은행의 스마트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8%를 제공해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뒤를 이어 신한은행의 미래설계 크레바스 연금예금이 1.75%, 한국카카오은행 주식회사의 카카오뱅크 정기예금이 1.7%, 전북은행의 시장금리부정기예금(만기일시지급식)이 1.65%, 광주은행의 스마트모아Dream정기예금이 1.64%, KEB하나은행의 N플러스 정기예금이 1.6%, KEB하나은행의 e-플러스정기예금이 1.6%, 제주은행의 사이버우대정기예금(만기지급식-플러스),, 제주은행의 제주Dream정기예금(개인/만기지급식), 우리은행의 키위정기예금(확정형)이 각각 1.55% 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키워드

#정기예금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