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 소비자 참여형으로 이뤄져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2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RTD 커피 브랜드 ‘맥심 티오피(Maxim T.O.P)’의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으로 프로모션 및 옥외광고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병욱 한국전광방송협회 회장(왼쪽), 김창조 동서식품 마케팅 팀장(왼쪽에서 두번째).(사진=동서식품 제공)
2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시상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임병욱 한국전광방송협회 회장(왼쪽), 김창조 동서식품 마케팅 팀장(왼쪽에서 두번째).(사진=동서식품 제공)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마라톤 풀코스 4시간 안에 완주하기’ 등 개인적으로 실천하고 싶은 ‘열정 다짐’을 적어 응모하면 맥심 티오피의 온∙오프라인 광고로 제작해 송출하는 소비자 참여형 캠페인이다.

캠페인 응모를 위해선 본인 사진과 개인적인 목표를 공개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한달 여 동안 운동, 취업, 공부 등 다양한 2만 3천여 건의 열정 다짐 응모가 이뤄졌다.

응모자 중 최종 선발된 30명의 열정 다짐이 담긴 광고는 10월 14일부터 11월 중순까지 한 달간 유튜브, 포털 배너, 버스, 지하철, 옥외광고 등에서 송출됐다.

동서식품은 추첨을 통해 선발된 70명에게 개인의 열정 다짐을 새긴 배너, 수건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했다.

동서식품 안다희 매니저는 “‘드랍불가 T.O.P 열정광고’ 캠페인은 혼자서는 쉽게 포기할 수 있는 다짐을 모두에게 공개해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는 취지로 기획하여 맥심 티오피의 아이덴티티인 ‘열정’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는 ‘열정’을 키워드로 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 여러분의 다양한 삶의 순간을 응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