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22일 용산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MEET YOUR 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25일 전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MEET YOUR 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2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MEET YOUR 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디자이너 육성 지원을 위해 장학생 18명을 선정하고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임직원 참여 프로보노 활동 ‘MEET YOUR DREAM’은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한 현업 전문가들은 진로 멘토링과 전문 기술 전수를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작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재단, 미용사회도제센터(뷰티산업연구소) 등 전문성 있는 외부 기관과 협업으로 협력적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서울특별시 교육청과 용산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미래야 등과 추가 협업해 진로 멘토링 교육을 강화하고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했다.

‘MEET YOUR DREAM’은 2013년부터 진행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라는 재능 기부 활동에서 시작됐다. 메이크업과 헤어 분야 진로 멘토링을 통해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디자이너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외 계층 여성들이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사업명을 ‘MEET YOUR DREAM’으로 변경해 다양한 직업군에 꿈과 열정을 가진 청소년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도록 사업을 재정비했다. 기존 지원 분야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헤어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마케터, 디자이너, 연구원을 꿈꾸는 청소년 대상까지 영역을 확대해 진로 멘토링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약속 ’20 by 20’을 발표했다. ’20 by 20’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전 세계 20만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데 기여한다는 아모레퍼시픽의 약속이다. ‘MEET YOUR DREAM’은 약속을 지키기위한 대표 활동 중 하나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