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는 7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선보인 ‘동원참치’ CF가 21일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오디오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 금상 수상(사진=동원참치 제공)
2019 대한민국광고대상 TV광고 부문 금상 수상(사진=동원참치 제공)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1981년 시작된 이후 매년 약 2,000여점의 작품들이 출품된다.

CF는 집에서 동원참지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기 위해 제작됐다. 동원참치를 상징하는 노란색 배경 위에 참치 상추쌈밥, 참치 샐러드, 참치 미역국 등이 등장하며 이번 CF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공개 한 달만에 폭발적인 반응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장악했다. 현재 전체 온라인 채널 누적 조회수 3,000만 회를 돌파하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CF 모델인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에이핑크 손나은이 함께 부른 ‘동원참치 송’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작한 락 버전, 국악 버전, 피아노 버전 등 리메이크 영상을 비롯해 0.5배속~4배속 영상부터 1시간 반복 영상으로 유튜브에 등장하기도 했다.

‘동원참치’ CF는 올해 7월 국내 광고로서는 유일하게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에도 선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이번 CF는 기획단계부터 주요 타깃인 밀레니얼 세대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중독성 있는 CM송 제작을 비롯해 유머와 위트를 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참치캔으로서 건강, 영양 등 핵심 가치를 유지하는 동시에 끊임없이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