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성훈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택시(T map Taxi)' 가입자가 300만을 넘어섰다.

SK텔레콤 모델이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를 자축하고 있다.(사진=SKT 제공)
SK텔레콤 모델이 T맵택시 가입자 300만 돌파를 자축하고 있다.(사진=SKT 제공)

티맵택시 가입자는 2018년 11월 서비스 리뉴얼 이후 그해 12월 100만, 2019년 3월 200만을 넘어 이번에 300만 명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29일 이 같은 티맵택시의 양적 성장이 택시 호출 시장 전체의 고객 대상 서비스 혁신 경쟁을 활성화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고객들의 택시 호출 서비스 이용 편의와 직결되는 티맵택시 가입 기사의 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택시호출 앱을 사용하는 전국 택시 기사(23만명)의 87% 수준이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가입 승객·기사의 증가에 대해 승객을 위한 실시간 고객 위치 확인 서비스, 기사를 위한 호출 콜의 전·후방 위치 확인 서비스 등 편의성과 안전성 제고를 위한 티맵택시의 다양한 노력들에 고객들이 호응한 것이라고 자평했다.

여지영 SK텔레콤 TTS유닛장은 "300만 가입자는 택시 호출 서비스 시장이 경쟁을 통해 보다 활성화되는 또 하나의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SK텔레콤이 보유 중인 교통 관련 데이터와 AI엔진, 5G 기술 등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고의 택시 호출 서비스로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