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코엑스서 개최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참가 
140여개 업체 참여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환경부 주관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소비자들에게 IoT분리배출함 체험 이벤트, 환경보호를 위한 CSR 활동 등을 소개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 참가해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활동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칠성음료 제공)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은 2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내가 그린(Green) 건강한 세상, 착한 소비 페스티벌!’을 주제로 14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D-12 부스에 자리를 마련하고 IoT(Internet of Things) 분리배출함 체험 이벤트, 환경보호를 위한 CSR활동 등을 소비자에게 알렸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델몬트주스 등에 적용된 비접착식 에코 절취선 라벨과 페트병 라벨 제거가 쉽도록 아이시스 평화공원산림수에 도입된 에코탭을 알리고, 페트병 재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유색 페트병을 투명하게 바꿨다. 밀키스, 트로피카나 스파클링은 새 옷을 입게 됐다. 

부스를 방문 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음료 제품의 라벨을 제거하고 빈 페트병을 IoT 분리배출함에 넣으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추첨을 통해 1등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입장권, 2등 에코백, 3등 음료수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 3시에 총 4회에 걸쳐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재활용이 쉬운 제품을 더욱 확대해 나가며 맑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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