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트랜스포메이션 2020’ 실천으로 환경보호 트렌드 반영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친환경 소비자를 타킷으로 한 ‘신한카드 Deep ECO(이하 딥에코 카드)’를 선보였다. 

신한카드가 Deep ECO카드를 출시했다 (사진= 신한카드 제공)

딥에코 카드는 친환경 포인트 자동 기부, 공유 모빌리티, 재활용 등을 친환경 활동과 연계된 서비스를 담았다. 헬스케어 서비스를 구성함으로써 환경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그린슈머(Green Consumer)들의 니즈를 반영했다. 

딥에코 카드는 친환경 인증을 받은 우드 재질로 카드 플레이트를 제작해 카드 유효기간이 지나 폐기될 때 환경 영향까지 고려했다. 

딥에코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0.1%를 ECO 기부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다. 포인트는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없이 적립되며 1000점 이상 적립 시 매월 친환경 협약 기부처(서울그린트러스트)로 자동 전송된다.

종이 명세서 대신 모바일 명세서를 신청할 경우 ECO 기부 포인트3000점을 최초 1회 적립해준다.

버스·지하철·철도 등 대중교통과 쏘카·따릉이·카카오T바이크 등 공유 모빌리티를 이용한다면 요금 5%를 캐시백으로 돌려받게 된다. 전기차 충전 요금도 5%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티몬·쿠팡·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쇼핑몰과 11번가·G마켓·옥션 등 오픈마켓 이용 거래에 대해서도 5% 캐시백이 제공된다.

중고책방 ‘서울책보고’와 중고물품 매장 ‘아름다운 가게’에서 결제 시 오프라인 매장 결제 건에 한해 5% 캐시백이 제공된다.

페이퍼리스 시대에 맞춰 리디북스 전자도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CGV 온라인 영화 예매 이용 시 통합 월 5회까지 1회당 1000원 캐시백이 적용된다.

헬스케어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매달 오렌지라이프의 건강관리 앱 ‘닐리리만보’에서 1일 1만보 걷기를 월 15일 이상 달성하고 주 1회 이상 앱에 접속하는 경우 5000원 캐시백을, 닐리리만보 연계 캐시백은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 달성 시 제공된다.

딥에코 카드로 오렌지라이프 모바일 보험료를 결제하는 경우에는 첫 보험료가 5000원 할인된다. 보험료 할인 혜택은 전월 실적 조건 없이 제공된다.

딥에코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만3000원, 비자 1만6000원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딥에코 카드 발급 오픈을 기념해 11월부터 12월까지 닐리리만보 앱 기준 1일 1만보 이상 걷기 달성 일수가 월 10일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월 5000원 캐시백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오렌지라이프에서는 닐리리만보 앱 걸음정보 제공 동의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쿠폰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신한카드는 "Deep ECO 카드는 환경보호와 관련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의 친환경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출시된 상품으로 환경보호나 건강 등 자신에게 가치가 있는 것에 투자하는 소비를 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카드"라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