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1일~11월 20일까지 접수...3인 선정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한진그룹 일우재단에서 제11회 일우(一宇) 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일우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제공)
일우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제공)

일우사진상은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상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과 보도 부문을 대상으로 한다. 
 
제 11회 일우사진상 공모는 10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며,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누리집(http://photo.ilwoo.org )에 있는 양식에 맞춰 업로드 하면 된다. 

1차 심사는 12월 6일 진행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최종 심사 대상자를 선정한다.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뽑는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 및 상금 3천만원과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며 ‘출판 부문’1명에게는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 기회를 지원한다. 또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천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