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22시까지 시민에게 개방 
10개 포토존·프로그램 마련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마포구에 소재한 하늘공원에서 ‘제18회 서울억새축제’가 열린다. 난지도 쓰레기 매립지에서 야생동물 생활터전으로 탈바꿈한 하늘공원은 평소 야간에 시민 출입이 통제되지만 축제가 열리는 일주일 간 밤 10시까지 개방된다. 

억새축제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억새축제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하늘공원 억새풀은 지난해보다 강수량과 일조량이 적당해 전년 대비 30cm 이상 더 높이 자라 풍성하다. 공원 억새풀은 전국 23개 시·도에서 가져와 식대한 것으로 물 억새와 억새가 조화롭게 이뤄져있다. 

서울시는 축제를 위해 억리단길에 10가지 이색 포토존을 마련했다. 축제 기간 매일 저녁 19시, 20시 정각에 10분간 ‘억새 라이팅쇼’가 진행된다.  

 또 자연물인 억새밭 사이에 대형 억새풀 조형물이 시민 눈길을 끌 예정이다. 하늘공원에서 발견된 서울시 보호종인 오색딱따구리를 억새풀을 이용해 4m 높이로 만들었다. 

아울러 서울억새축제를 위해 제작된 우표, 엽서, 소인 세트로 구성된 굿즈는 억새축제에서 찍은 인증사진을 본인 SNS에 올리면 받을 수 있다. 총 1천개 한정 수량이다. 이외에도 2020년 억새축제 초대장 쓰기, 하늘공원 대표 상징물 ‘하늘을 담는 그릇’ 페이퍼커팅, 캘리그라피, 맹꽁이 머리핀 제작, 소원빌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19일~20일 주말 15시, 17시, 19시에는 중앙무대, 원형광장, 원두막무대 3곳에서 문화공연이 열린다. 19일 18시에는 축제 개박을 알리는 점등식이 진행된다. 

서울억새축제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억새축제 (사진= 서울시 제공)

서울억새축제가 열리는 하늘공원은 입구에서 정상까지 도보로 30분 이상이 걸리지만 ‘맹꽁이 전기차(왕복 3천원)’를 타면 10여분 만에 오르내릴 수 있다. 

서울시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남길순 소장은 “도심에서 유일하게 대중교통으로 억새 물결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일상의 피로를 억새밭에서 날려버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