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캠페인 펼친다..친환경 인증 참여 시 제공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올해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환경재단과 함께 소비자에게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증정하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9월 6일 송도에서 진행한 제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여 활동 모습 (사진= 스타벅스 제공)
지난 9월 6일 송도에서 진행한 제11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여 활동 모습 (사진= 스타벅스 제공)

앞서 지난달 6일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문경 오미자 축제, 서리풀 축제 등에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소비자에게 유리머그잔 1만개를 증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전국 5개 스타벅스 매장을 비롯해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 마련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타벅스 부스 등에서 진행되며 소비자가 친환경 인증 화면을 제시하면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스타벅스 코리아 페이스북의 친환경 캠페인 게시물 좋아요 누르기 또는 댓글 작성,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구독하기와 스벅TV 영상 좋아요를 누르고 인증하면 된다. 

10월 15일 용인죽전역R점을 시작으로, 10월 16일 광주월산DT점, 10월 17일 대구시티센터점, 10월 18일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스타벅스 부스, 10월 22일 인천계양점, 10월 24일 더종로R점 등 총 6곳에서 캠페인이 진행된다. 

스타벅스 매장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각 장소별로 선착순 1,000명에게 1개씩 증정하며 증정 완료 후 행사는 종료된다.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하는 친환경 오피스 만들기 프로젝트도 준비돼있다. 

구성원 300명 이하의 기업, 스타트업, 청년기업, 사회적기업, 시민단체 중 사내에서 일회용컵 줄이기 활동을 실행하고자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응모 페이지( http://www.gogreenoffice.co.kr)에서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1개 조직당 50개의 다회용 유리머그잔을 전달한다. 다만 구성원 300명 이상 대기업,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조직은 응모대상에서 제외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