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국내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올해 7월부터 점유율 50%를 넘어섰다. △삼성 독자 기술로 구현한 자연 건조 방식 △위생적 열교환기 관리 △한국 소비자의 생활습관에 맞는 대용량 설계 등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은 결과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16kg 대용량 건조기 ‘그랑데’를 선보였다. 그랑데는 건조통 뒷면에 360개에 달하는 에어홀로 많은 양의 빨래를 빠르게 말려준다. 건조통 내부 온도가 60도를 넘지 않아 자연 바람에 말린 것처럼 옷감 손상을 최소화해준다. 

삼성 건조기 그랑데는 소비자가 원할 때 열교환기를 청소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돼있다. 올인원 필터는 건조 중 발생하는 먼지를 걸러주기 때문에 소비자는 1년에 3~4회 열교환기를 청소하면 된다. 또 에어살균+(플러스) 기능으로 생활 속 유해 세균은 99.9%, 집먼지 진드기는 100% 제거해준다. 자작나무, 돼지풀 꽃, 일본 삼나무 등 꽃가루 4종도 95% 이상 없애 준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건조기는 우리나라보다 건조기 역사가 긴 미국·유럽에서도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최신 기술과 국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접목시킨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건조기는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에서도 호평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JD파워에서 실시한 ‘2019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총점 880점(10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1위를 기록했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에서는 94.4점(100점 만점 기준)을 받아 건조기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