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경제지주에서 GAP(농산물우수관리)인지도 제고와 GAP농산물 소비확대를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GAP로고를 찾아라!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GPA인증 농수산물을 찾아라 (농협경제지주 제공)
GPA인증 농수산물을 찾아라 (농협경제지주 제공)

GAP(Good Agricultural Practices, 농산물우수관리)은 농업환경과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중금속·유해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생산, 수확, 유통하는 단계에서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소비자는 GAP로고를 촬영한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채널에 올린 후 URL주소를 이벤트 페이지에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GAP실천강화주간 캠페인' 기간에 맞춘 10월 1일부터 14일까지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농협상품권 5만원권(2명), 농협상품권 3만원권(4명), GAP포도 샤인머스캣(6명), GAP사과 1박스(8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국가인증블로그(http://blog.naver.com/k-goodfood) 및 페이스북에서 참여할 수 있다. 

농협경제지주 GAP담당 성연호 계장은 "GAP(농산물우수관리)인지도 제고와 GAP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면서 "GAP농산물의 우수성도 이해하고, 당첨의 행운도 함께 할 수 있는 이벤 행사에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