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26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 소속 소비자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정책, 현안을 논의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6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주경순) 소속 소비자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 건보공단 제공)
 

공단과 소비자단체들은 대규모 시설 중심 사회서비스 체계를 지역사회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한 통합 돌봄 선도 사업, 장기요양 재가수급자의 병원 진료 시 차량을 제공하는 이동지원 서비스, 노인요양시설 입소자에게 24시간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요양실 시범사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소비자의 건전한 소비의식 함양과 국민의 보건의료 증진을 위해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를 구축,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건보공단의 김용익 이사장은 “지역사회 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사업 등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이해당사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소비자․시민단체와의 교류협력 또한 활성화 하겠다”며 “의료비 걱정에서 자유로운 사회를 만드는데 공단이 앞장서겠다”고 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주경순 회장은 “건강보험 보장성을 선진국 수준으로 높여 건강보험이 사회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 국민 모두가 돈이 없어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일이 없어야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