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외식업계가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 모시기에 나섰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전용 메뉴를 선보이고 신메뉴를 시범 판매하며 소비자 반응을 실시간 확인하고 있는 것이다. 

bhc치킨, 플래그십 스토어형 매장 종로점
bhc치킨, 플래그십 스토어형 매장 종로점

bhc치킨은 지난 8월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비어존 매장 ‘종로점’을 개점했다. 서울 종로는 직장인과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청계천, 인사동과도 가까워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bhc치킨 홍보팀 김동한 팀장은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히 음식을 먹는 공간 그 이상의 의미가 있어 오프라인 매장이 띄울 수 있는 승부수 중 하나”라며 “bhc치킨은 종로점을 통해 외식 트렌드를 이끌고 소비자들과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두꺼비집'
하이트진로 '두꺼비집'

하이트진로는 80년대 주점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현한 진로의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한시적으로 오픈했다. 두꺼비집은 지난 4월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선보인 진로의 뉴트로 콘셉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된 두꺼비집은 총 1만 2631명이 방문했다. 

한국야쿠르트는 플래그십 스토어 ‘하이프레시 카페’를 롯데백화점 일산점과 인천공항에서 운영하고 있다. 하이프레시 카페는 카페 형식의 체험형 매장으로 한국야쿠르트의 주요 제품 및 HMR브랜드 잇츠온 제품과 야쿠르트를 활용한 음료 메뉴를 판매한다. 소비자는 프레시 매니저가 사용하는 이동형 냉장카트 ‘코코’를 체험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