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가 18일, 내외국인 관광시 섭취하는 음식 서비스에 대한 품질개선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한국관광공사와 식약처는 내외국인 관광 시 음식서비스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 (사진= 식약처 제공)
한국관광공사와 식약처는 내외국인 관광 시 음식서비스와 관련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 식약처 제공)

관광공사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관광객 대상 음식점 정보에 식약처의 음식점 인허가 및 행정처분 정보 연계부터 △식품안전정보를 활용한 대국민 서비스 확대 △관광지의 안전한 식품소비 환경 조성 △식약처의 음식점 위생등급제와 공사의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연계를 위한 대국민 홍보, 심사, 사후관리 등 상호협력 △양 기관 누리집 및 SNS 등을 통한 공동 식품안전 캠페인 추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에 따르면 외국인관광객의 방한 목적 1~2위는 쇼핑(63.8%), 음식(57.9%)이다. 내국인들의 여행지에서의 활동에서도 음식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나 됐다. 자연 및 풍경감상은 68.2%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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