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여신금융협회(회장 김주현)는 금융소비자가 정보를 쉽게 접근, 확인해 금융상품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누리집을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전했다. 

개편된 여신금융협회 누리집
개편된 여신금융협회 누리집

우선 카드상품 거래단계별 핵심정보와 여신금융상품 정보, 공시용어, 소비자 주요 상담사례를 제공해 소비자 이해도를 제고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카드 분실 일괄신고서비스, 가맹점 매출거래 정보 통합조회서비스 등 금융소비자 정보를 정리해 안내했다. 

여신금융회사별 각 상품공시 항목을 조회하는 ‘상품공시 빠른 검색’, 조회빈도가 높은 주요공시항목으로 이동 가능한 ‘공시 바로가기’ 기능을 신설했다. 모든 공시항목을 최대 2회 클릭 이내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소비자와 밀접한 분기별 수수료, 휴면신용카드 수 및 비중, 체크카드 발급실적 및 이용현황, 분쟁 중 소제기 현황 등을 시각화해 제공한다. 

여신금융협회는 금융소비자 관점에서 금융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정보에 대한 접근의 편의성, 활용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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