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연합회, 美여성운동가 글롤리아 스타이넘과 대화모임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영페미니스트에게 묻습니다. 한국의 미투운동, 여성행동, 탈코르셋..."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오는 20일 오후 5시,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YWCA연합회 강당에서 미국 여성운동가이자 평화운동가인 글로리아 스타이넘(Gloria Steinem)과 한국의 영페미니스트(Young Feminist)와의 대화모임을 연다고 밝혔다. 

(한국YWCA연합회 제공)
(한국YWCA연합회 제공)

글로리아 스타이넘은 ‘남자가 월경을 한다면(Outrageous Acts and Everyday Rebellions)’, ‘내부로부터의 혁명/셀프혁명(Revolution from Within)’등을 저술했다. 2015년에는 WCD(Women Cross DMZ)에 참석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견을 전하기도 했다. 

이번 대화 모임은 여성평화네트워크(전국여성연대,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YWCA연합회)가 주최하고 한국YWCA연합회가 주관한다. 

참가 여성들은 글로리아 스타이넘과 미투운동에서의 말하기와 온·오프라인 행동, 탈코르셋 운동 페미니스트 간 차이의 문제 등을 나눌 예정이다. 신청은 구글 설문http://bitly.kr/fhCLX4e)등에서 가능하며 대화는 영어로 진행,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