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드카 서비스의 차량내 허브 역할...각종 데이터 클라우드로 전송

[우먼컨슈머= 임명재 기자] LG전자가 클라우드와 연결된 운전자 경험을 제공하는 IVI(In-Vehicle Infotainment,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MS와 손잡고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12일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IAA 2019)’에 참가해 LG전자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webOS Auto(웹OS 오토)와 MS의 MCVP(커넥티드 플랫폼)을 결합한 IVI 솔루션을 시연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연은 12일부터 4일간 MS의 전시 부스에서 진행한다.

웹OS 오토는 LG전자가 올해 리눅스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다. 전통적인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넘어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웹OS 오토가 MCVP와 연결되면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내는 게 가능해지고, 클라우드에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업체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이번 시연에서 LG전자는 webOS Auto 기반의 IVI 앱의 사용 횟수, 사용 시간, 앱 버전 등의 정보를 MCVP를 이용해 MS의 클라우드로 전송하고 MS는 이 정보를 자체 솔루션(Power BI)으로 분석해 외부 기기에서 결과를 확인하는 시나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웹OS 오토는 LG전자가 올해 리눅스 기반으로 개발한 것이다. 전통적인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넘어 커넥티드카 서비스의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지원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웹OS 오토가 MCVP와 연결되면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보내는 게 가능해지고, 클라우드에 수집된 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업체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부문 최희원 상무는 "이번 MS와의 협업을 통해 차량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확보하며 웹OS 오토의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며 "다양한 파트너의 솔루션들이 클라우드와 연결된 IVI 플랫폼을 통해 양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