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지역 KTX역에서 캠페인 진행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소비자재단(이사장 김천주)은 추석을 앞둔 10일 오전, 서울역, 천안아산역, 광주송정역, 부산역에서 KTX를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통신서비스 이용 안내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등 구매 시 자급제 단말 출시 확대, 기초연금수급자 요금감면 등 다양한 요금제가 나오고 있지만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알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에 소비자재단은 소비자에게 통신 소비패턴에 맞는 합리적인 요금제 정보를 제공하고 맞춤형 1:1 통신요금 컨설팅을 진행했다. 휴대폰 단말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지 않은 소비자는 매월 25%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서는 요금감면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녹색소비자연대, 한국부인회총본부에서 공동 주최하고 (재)소비자재단,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가 주관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동통신3사(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후원했다.
김아름내 기자
hope0021@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