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주거 플랫폼으로 집 구조 변경 가능'

[우먼컨슈머= 박문 기자]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을 분양한다고 10일 밝혔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사진= 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사진= 대림산업 제공)

1천 세대 규모가 들어서는 단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천동 1187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범천4구역과 인접해있어 향후 3,400여 세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의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HOUSE’로 설계돼 수요자들의 주목이 예상된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아파트 전용면적 59~84㎡ 998세대와 전용면적 83㎡의 오피스텔 52실 등 총 1,050세대로 들어선다. 아파트 224세대와 오피스텔 52실이 일반에 공급된다. 일반공급 아파트의 전용면적별 구성은 △59㎡ 31가구 △69㎡ 48가구 △84㎡A 111가구 △84㎡B 34가구다. 

단지는 부산 중심업무 지역인 서면과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이며 인근에는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과 부암역, 1호선 범내골역이 위치해 있다. 지하철 2정거장 이내로 서면역까지 이동 가능하다. 범내골역에서 1호선 이용 시 8분만에 부산역 이동이 가능하다. 중앙대로, 가야대로가 있어 차량 출퇴근도 편리하다. 

단지 주변에는 롯데백화점(부산본점), NC백화점(서면점), 이마트트레이더스(서면점) 뿐만 아니라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가 있다. 서면역을 중심으로 조성돼있는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가 있어 의료 인프라 이용도 용이하다. 단지 뒤편에 팔금산이 있으며 부산시민공원과도 가깝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뒤따라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지난 3월 국토교통부는 ‘부산역 일원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 기본계획’을 통해 냉정~범일구간 5.6km의 가야선 이설 사업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사업이 추진되면 냉정~범일 선로 철거가 필수였던 범천차량기지(정비창) 이전 사업이 영향을 받게 된다.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며 철도시설 재배치 사업에는 총 7,968억원이 투입된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의 e편한세상에는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HOUSE’가 부산 최초로 적용된다. 대림산업은 주거 트렌드에 따른 고객 생활 패턴을 분석해 인테리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통합적으로 차별화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도록 했다. 

84㎡A, B 주택형은 세대 입구에 현관 팬트리나 내부 복도 팬트리가 설치돼 계절용품, 레저용품 같은 큰 부피의 물건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다용도실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로 놓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84㎡B 타입은 주방에 대형 와이드창을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 세대에는, 통상적으로 안방 전면 발코니에 배치되던 실외기실을 안방 바깥에 따로 마련해 공간감을 확보했다.

미세먼지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대림산업은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을 단지에 적용해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 놀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를 설치하고 미세먼지 저감 식재를 조성한다. 

아울러 집안에 단열라인, 열교설계를 적용해 결로와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모든 창호를 이중창으로 설계해 외부 소음과 냉기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거실과 주방 공간에 침실보다 2배 더 두꺼운 60mm 완충재를 적용해 층간소음을 저감시켰다.

단지는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고 피트니스 센터, GX, 골프연습장 및 샤워시설, 어린이집, 경로당, 라운지카페/작은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인근에 대규모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최적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진구는 지난해 12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대출 규제와 청약 1순위 청약자격, 전매제한 등의 정부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면서 “벌써부터 분양에 관심 있는 발 빠른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의 주택전시관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좌천역 인근인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 117-4번지에 마련되며 9월 중 개관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