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14일, DDP 주제전 무료관람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서울시는 오는 12일~14일 추석연휴기간 '2019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고 8일 밝혔다. 비엔날리 주요 전시인 DDP 주제전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와함께 가족, 연인, 친구 ,건축학도 등이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를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코스를 제안했다.

코스는 △아이와 함께 떠나는 도시건축 여정 ‘가족코스’ △손잡고 서울 한바퀴 ‘커플코스’ △같은 곳을 바라보며 비전을 공유하는 ‘친구코스’ △도시 전체가 배움의 장 ‘건축학도 코스’다.

가족코스는 ①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77개 도시전 중 나에게 맞는 도시 컬렉션을 만들고 ②DDP에서 모형키트로 건축물을 세우고 ③통인‧경동시장에서 식도락을 즐긴 후 ④세운‧대림상가에서열리는 마켓에서 물건을 구경하는 일정이다. 

커플코스 ①DDP 전시 관람 후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보드게임을 즐기고 ②세운‧대림상가에서 디자이너 소장품 판매 마켓을 구경한 후 ③서울도시건축전시관~최근 개방된 덕수궁 뒷길인 고종의 길~돈의문박물관마을을 따라 전시물을 보고 산책하고 ④망원시장에서 주전부리를 즐기면서 전문가 도슨트 해설을 들을 수 있는 일정이다.

친구코스 ①세운대림상가에서 마켓 구경 후 ②빈대떡, 마약김밥 등이 유명한 ‘광장시장’ 투어 ③DDP 주말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전시 관람 ④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비엔날레 도시전 작품‧출판물 저자와 직접 이야기 나눠보는 ‘도시전 북토크’를 제안했다. 

건축학도 코스는 ①세운상가 세운홀 글로벌 스튜디오에서 전 세계 43개 대학 건축학도들의 작품을 보고 ②DDP에서 비엔날레 핵심 전시인 ‘주제전’ 관람 ③서울역사박물관에서 전통시장에 대한 연구‧결과물을 관람하는 일정이다.

아울러 놓치지 말아야할 추천 프로그램으로 △집합도시를 주제로 한 세계 각지의 영상물 ‘주제전-필름’ △돈의문박물관마을 전시장마다 있는 QR코드를 모아 내게 맞는 도시를 알아보는 ‘도시가 나에게 말을 건다’ △서울시 소재 건축학과연합과 서승모 작가의 전시물 ‘파빌리온 프로젝트’ △평소 시민에 개방되지 않은 건축물을 공개하는 ‘오픈하우스서울’ △경희궁방공호.여의도Sema벙커 등 숨겨진 지하공간을 탐험하는 ‘지하도시탐험’을 소개했다.

서울시는 비엔날레 전시장, 공공시설 등에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울 방방곳곳 비엔날레로 즐기는 도시유람' 투어북을 비치했다. 국문‧영문으로 제작됐으며 공식 누리집http://www.seoulbiennale.org)에서도 누구나 내려 받을 수 있다. 

또 비엔날레 기간 각 전시장마다 숨어있는 스탬프를 전부 모으는 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서울비엔날레 공식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는 행사 기간 동안 비엔날레 각 전시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살림1관, 돈의문박물관마을, 서울도시건축전시관, 세운상가, 서울역사박물관 안내데스크에 비치돼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