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배송 이용경험자 4142명 중 44.5%, 서비스 만족은 60.7%

[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최근 홈쇼핑, 오픈마켓 등에서 소비자가 자주 구입하는 생필품 관련 정기배송을 실시하는 가운데, 3040세대 소비자 4명 중 1명은 정기배송 이용 경험은 없으나 관심은 있다고 답했다.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은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142명을 대상으로 정기배송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답이 나왔다고 5일 전했다. 

전체 응답자의 44.5%는 현재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과거 이용 경험이 있었다. 나머지 응답자 중 24.1%는 정기배송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다. 

정기배송 이용 경험자 중 60.7%는 서비스에 만족했다. 37.6%는 보통을, 1.7%는 불만족했다고 답했다. 

정기배송 소비자 의견조사 (홈쇼핑모아 제공)
정기배송 소비자 의견조사 (홈쇼핑모아 제공)

정기배송을 하게된다면 주문할 상품으로 ‘생수/음료(29.2%)’가 우선적으로 꼽혔다. 이어 ‘생활/주방(21.2%)’, ‘도시락/반찬(17.2%)’, ‘채소/과일(13.8%)’, ‘화장품(5.5%)’, ‘패션/잡화(5%)’, ‘기타(8.1%)’ 순이었다. 

홈쇼핑 정기배송 상품에 바라는 점으로 ‘다른 곳 대비 저렴한 가격(32.1%)’, ‘높은 품질(32.1%)’, ‘다양한 정기배송 상품(26.8%)’, ‘방송 편성 확대(11.2%)’ 등의 의견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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