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6~11일 독일 베를린 '메세 베를린(Messe Berlin)'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9'에 앞서 삼성 단독 전시장이 마련된 '시티큐브 베를린(City Cube Berlin)' 건물 외관에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홈 IoT 솔루션을 제시하는 '커넥티드 리빙(Connected Living)'을 표현한 옥외 광고를 설치했다.
총 3층에 해당되는 건물인 '시티큐브 베를린'은 2014년부터 삼성전자가 건물을 단독으로 사용해 전시, 거래선 미팅, 내부 회의 등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LG전자도 마찬가지다. 옥외 광고 설치를 통해 ‘리얼 8K’ 올레드 TV를 관람객, 소비자 등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이달 유럽, 북미 등에 출시하는 88인치 8K 올레드 TV 등 LG전자 8K TV는 화소 수 3,300만개는 물론, 화질선명도(CM; Contrast Modulation)’ 기준치인 50%를 넘는 약 90% 수준을 만족해 해상도 관련 국제표준 기준 8K 해상도를 구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회에서는 이탈리아 유명 건축가 ‘마시밀리아노 푹사스(Massimiliano Fuksas)’와 함께 조성한 LG 시그니처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아름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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