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바네사브루노' 세컨드 브랜드로 자체 화장품 선봬
스위스 화장품연구소와 공동으로 식물성 성분 담아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LF(대표 오규식)는 오는 10월 비건 화장품인 '아떼(ATHE)'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LF,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 비건화장품
LF,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 비건화장품

LF의 첫 자체 여성 화장품 아떼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다'는 의미의 영단어 ‘AuTHEntic[어센틱]’과 ‘심미적, 미학적’을 뜻하는 영어 단어 ‘AesTHEtic[에스테틱]’을 중의적으로 지니고 있다. 

아떼는 프랑스의 권위 있는 비건 인증 기관인 ‘EVE(Expertise Végane Europe)’에서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스위스 자생 식물원료를 기반으로 한 식물성 처방으로 12가지 유기물인 파라벤 6종, 벤질알코올, 클로페네신, 페녹시에탄올, 트리에탄올아민, 에탄올, 프로필렌글라이콜이 첨가되지 않았다. 동물 실험 또한 전혀 하지 않는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다. 

LF에 따르면 비건 화장품은 현재 프랑스의 ‘EVE(Expertise Végane Europe)’사와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 두 곳에서만 인증 가능하다. 비건 화장품 인증을 위해서는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 동물 실험을 일체 하지 않는 것, 화장품 원료부터 패키지까지 동물성 성분 사용을 금지해야한다.

또 ‘아떼’는 스위스 최고의 화장품 원료 연구소 ‘미벨(Mibelle)’과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시그니처 안티에이징’ 원료 등 스위스의 자체 원료를 확보했다. ‘고기능 안심처방 화장품’으로 차별화된 면모와 기존 식물성 화장품의 효능적 한계를 극복하는데 집중한 고기능 제품으로 국내 여성 화장품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아떼는 스킨케어 15종 및 메이크업 40종 등 총 55종의 제품군으로 클렌징, 안티에이징 케어, 베이직케어, 스페셜케어, 베이스, 포인트 메이크업 등 전략 상품을 선보인 후 상품 라인업을 계속 보강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시장 안착 후에는 비건 화장품 니즈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중국,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