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추석선물세트가 다양해지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식품, 배스킨라빈스, 복음자리는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 끌기에 나섰다. 

KGC인삼공사, '천녹 시그니처' 
KGC인삼공사는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인 천녹(天鹿)을 통해 청정 환겨에서 자란 건강한 사슴 뿔만을 엄선해 전통원료를 배합한 프리미엄 녹용브랜드를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추석선물세트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녹용의 가장 윗 부분인 고가의 녹용팁 등을 담은 '천녹 시그니처'는 ‘천녹정(1병)’, ‘천녹정편(40포)’, ‘천녹톤(10포)’, ‘천녹강환(3환)’이 들어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30만원 이상의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홍삼달임액-천’, ‘홍삼정 마스터클래스’, ‘홍삼정 리미티드’, ‘황진단’, ‘천녹’ 등의 올해 설 매출은 작년 대비 약 10% 성장했다. 녹용브랜드 ‘천녹’은 20% 이상 성장했다. 신뢰, 안전성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녹용을 제시한 ‘천녹’이 녹용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흡수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천녹정’은 녹용 뿐만 아니라 홍삼을 함유한 농축액 타입의 제품이다. ‘천녹정편’은 ‘천녹정’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만들었다. ‘천녹정편’의 경우 휴대성이 높아 전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으며 전년 대비 약 30% 이상 성장했다. ‘천녹톤’은 녹용과 홍삼을 주원료로 숙지황, 구기자, 당귀 등을 더해 만든 액상 파우치 타입이다. ‘천녹강환’은 녹용을 주원료로 홍삼과 녹미(사슴꼬리)를 더해 만든 환 제품이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프리미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천녹의 대표 제품을 담은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며 “믿을 수 있는 천녹 제품으로 소중한 분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오는 16일까지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식품, 온 가족 맞춤형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어린이부터 2030세대, 시니어세대를 위한 맞춤형 추석선물 세트를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베지밀 추석 선물세트는 총 6종으로 검은콩 두유 라인과 세대에 맞춘 제품으로 구성돼있다. 누구에게 부담없이 전할 수 있도록 1만원 대로 가격을 형성했다. 

뼈 건강을 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프리미엄 두유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검은콩과 검은참깨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과 영양 성분을 담은 △베지밀 검은콩과 검은 참깨 두유, 베지밀 B에 청정지역에서 자란 국내산 검은콩이 만난 프리미엄 블랙 두유인 △달콤한 베지밀 비 검은콩 두유가 준비돼있다.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5060 시니어 두유,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 1개 분량의 과즙과 코코넛 알갱이를 넣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베지밀 과일이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등도 있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추석선물 세트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가심비' 트렌드를 반영, 다양한 제품군으로 맞춤형 선물이 가능해 드리는 분과 받는 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추석,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마시는 '국민 두유' 베지밀로 감사하고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했다.

배스킨라빈스, 맛·실용성 모두 잡은 추석 선물세트 
배스킨라빈스는 추석선물세트로 베이커리, 아이스크림을 접목시킨 신제품을 선보인다. 
아이스 디저트는 ‘아이스 롤케이크’, ‘아이스 카스텔라’ 총 2종이다. ‘아이스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롤케이크 시트 사이에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은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별도 보냉백에 담아 제공된다. 

‘아이스 카스텔라’는 촉촉한 카스텔라 빵 사이에 아이스크림을 끼워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개별 구매뿐만 아니라, ‘밀크허니’, ‘그린티’, ‘스트로베리’가 각각 2개씩 담긴 ‘아이스 카스텔라 선물세트(6개입)’로도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오는 5일부터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또 배스킨라빈스의 인기 아이스 디저트 ‘버블스 라이스 케이크’, ‘아이스크림 스틱바’, ‘아이스 마카롱’, 그리고 아이스크림 ‘쫀떡궁합’, ‘쌀떡궁합’ 파인트 등으로 풍성하게 꾸린 ‘디저트 세트 7종’도 함께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실용적인 구성으로 추석을 맞아 전통적인 색동 문양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어울리는 ‘Café Bris 커피 선물세트’도 있다. 틴케이스 박스에 스틱커피, 핸드드립 커피, 리유저블 텀블러, 커피 쿠폰 등을 넣은 ‘올인원 세트’, ‘핸드드립 세트’, ‘캡슐 세트’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베이커리를 활용한 색다른 신제품과 추석 분위기를 담은 패키지 등으로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7일 간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앱 이벤트 페이지를 접속 후, 배스킨라빈스 ‘왕의 옥새’ 스탬프를 스마트폰 화면에 찍으면 된다. 소비자에게는 이달의 맛 ‘쌀떡궁합’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싱글 레귤러 아이스크림 1+1’ 혹은 ‘쿼터 아이스크림 3,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복음자리, ‘건강&여유’ 더한 추석선물세트 28종 선봬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대표이사 김현택)는 건강과 일상의 여유를 담은 추석선물 28종을 선보였다. 
잼 세트 3종과 차 세트 10종, 잼과 차를 묶은 복합세트 14종, 복음자리 차에 한과를 더한 콜라보 세트 1종이다. 

메인 제품인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는 ‘복음자리 45도 과일잼’ 딸기, 블루베리, 사과 3종으로 구성됐다. 45도 과일잼은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었다. 기존 복음자리 딸기잼에 비해 당도(Brix)가 37% 낮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원물 함량을 높여 과육의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에 잼을 올려 먹는 등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다. 

과일·꽃·허브의 이색적인 조합으로 다양한 맛과 향이 가득 담긴 ‘티룸’도 선물세트로 마련됐다. ‘복음 선물세트 티룸 3호’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한 ‘티룸 플라워’ 4종 미니 사이즈(90㎖)와 과일과 허브를 블렌딩한 ‘티룸 허브’ 2종(450g)으로 구성됐다. 6종 모두 액상형 차제품으로 원액을 물에 타는 손쉬운 방식으로 맛있는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디저트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탄산수나 생수에 섞은 뒤 얼음을 더해 시원한 에이드를 만들거나,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우유와 티룸을 블렌딩해 달콤한 쉐이크로도 즐길 수 있다. 

복음자리 온라인팀 변미화 팀장은 “추석을 맞아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들로 선물세트를 만들었다”며 “일상에 여유를 더할 수 있는 티 제품이 추가돼 더욱 풍성해진 복음자리 추석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