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컨슈머= 김정수 기자] 커피전문점에서 추석을 앞두고 커피 및 MD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는 올해 추석 선물세트로 소비자가 많이 찾는 액상커피, 핸드드립 커피부터 텀블러 등 MD를 내보였다. 

‘탐앤탐스 액상커피 선물세트’는 한 샷의 에스프레소를 포션에 담은 제품이다. 물이나 우유에 부어 아메리카노와 라테로 즐길 수 있다. 원두는 ‘마일드 블렌드’로 블렌딩해 부드러우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가 느껴진다. 캡슐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탐앤탐스 시그니처 드립커피 선물세트’는 핸드드립 커피 3종과 트라이탄 컵으로 구성돼있다. 핸드드립 커피는 △깔끔한 산미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묵직한 보디감의 케냐 AA △에티오피아와 콜롬비아의 엄선된 원두로만 블렌딩한 오리지널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텀블러와 커피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있다. ‘탐앤탐스 텀블러&커피 선물세트’는 2019 인기 MD 상품인 쏘우 텀블러와 스틱커피 2종으로 추석 한정 제품이다. 
선물세트는 탐앤탐스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탐앤탐스몰에서 만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스틱커피 제품으로 구성된 ‘비니스트 기프트 세트’와 티(tea)제품으로 구성된 ‘블렌딩티 기프트 세트’ 2종으로 출시됐다.  

‘비니스트 기프트 세트’는 세계적인 바리스타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한 제품으로 풍부한 아로마 향과 산뜻한 산미를 자랑하는 ‘비니스트 스페셜 에디션’을 비롯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의 ‘비니스트 카페 라떼’와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가 첨가된 ‘비니스트 바닐라 라떼’ 총 3종의 스틱커피 제품으로 구성됐다. 원두 일러스트가 그려진 머그 2종까지 포함돼 실용성을 높였다.

‘블렌딩티 기프트 세트’는 달콤한 과일청과 향긋한 티백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이디야커피의 자체 티(tea) 제품들로 구성했다. 허니자몽·허니유자·제주청귤 등 과일청 3종과 네이블 오렌지, 피나콜라다, 쥬이시 후르츠 등 티백 3종으로 구성됐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에 많은 분들이 이디야커피 선물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페베네
카페베네는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카페베네의 인기 메뉴인 콜드브루로 꾸려진 ‘콜드브루 3종 세트’를 비롯해 산지 본연의 원두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마노 세트 2호’, ‘핸드드립커피 아프리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과일청 3종 세트’, ‘건강차 4종 세트’다. 

콜드브루 3종 세트는 에어로스팅 원두를 12시간 동안 저온의 물로 추출해 특유의 향과 커피 본연의 맛을 살린 3가지 콜드브루가 담겼다. 고소한 견과류 향과 오렌지의 밝은 산미, 짙은 캐러멜 향의 단맛이 매력적인 ‘콜드브루 콜롬비아(375mL)’와 화려한 꽃향기와 잘 익은 과일의 달콤한 향이 조화를 이루는 ‘콜드브루 에티오피아(375mL)’, 고소한 헤이즐넛 향이 일품인 ‘콜드브루 헤이즐넛(375mL)’이다. 이중유리로 더욱 고급스러운 워터보틀을 증정한다. 

마노 세트 2호는 리얼블랜딩 마이크로 그라인딩 원두를 함유해 산지 본연의 원두 맛과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라틴아메리카(0.9g, 10개입)’와 ‘아프리카(0.9g, 10개입)’ 원두의 제품이 각 3팩씩 들어있으며 카페베네 머그컵을 함께 증정한다. 

핸드드립커피 아프리카는 아프리카 원두의 부드럽고 진한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다. 화려한 꽃향기와 과일의 부드러운 산미가 조화를 이루며 달콤한 여운이 특징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8g, 10개입)’와 다크초콜릿 향과 카카오의 쌉싸름한 맛, 부드러운 산미가 돋보이는 ‘케냐 니알라(8g, 10개입)’ 2종 구성이다. 언제 어디서나 핸드드립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카페베네 종이컵 20개를 증정한다. 

과일청 3종 세트는 향긋한 ‘유자차(480g)’, 달콤쌉싸름한 ‘자몽차(480g)’, 새콤달콤한 ‘레몬차(480g)’가 담겼다. 가을과 어울리는 건강차 4종 세트는 ‘보이차(15개입)’, ‘레몬밤(15개입)’, ‘히비스커스(15개입)’, ‘노니(15개입)’ 구성이다. 

카페베네 추석 선물세트 5종은 전국 카페베네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만날 수 있다.

카페베네 마케팅팀 관계자는 “가을에 어울리는 커피와 과일청, 건강차를 알찬 구성으로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마련했다”며, “쌀쌀해질 날씨에 더욱 잘 어울릴 카페베네만의 커피와 음료로 고마운 이에게 특별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