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정보·콘텐츠 품질 만족도 좋지만 학습관리는...

[우먼컨슈머= 김아름내 기자] 온라인 영어강의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정보 및 콘텐츠 품질’ 소비자 만족도는 높았으나 ‘학습관리’는 만족도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뇌새김, 스피킹맥스, 시원스쿨, 야나두를 경험한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와 이용실태를 조사(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4.20%p)했다고 26일 전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
(한국소비자원 제공)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의 뇌새김 3.69점, 야나두 3.67점, 시원스쿨 3.59점, 스피킹맥스 3.44점 순이었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뇌새김 3.69점, 야나두 3.68점, 시원스쿨 3.62점, 스피킹맥스 3.47점으로 나타났다.

상품 특성 만족도는 학습관리, 정보 및 콘텐츠 품질, 이용편리성 및 혜택 등 3개 요인으로 평가했는데 정보 및 콘텐츠는 평균 3.77점이었으며 학습관리의 경우 평균 3.46점으로 나타났다. 

호감도는 뇌새김 3.61점, 야나두 3.58점, 시원스쿨 3.51점, 스피킹맥스 3.42점이었다. 

소비자 49.9%는 온라인 영어강의 서비스 중 ‘기초 회화’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 14.9%는 ‘중급 이상 회화’, 14.1%는  비즈니스, 여행 등 ‘상황 영어’를 들었다. 
 
온라인 영어 강의가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는지 묻자 ‘그렇다’ 또는 ‘매우 그렇다’ 등 긍정적인 평가가 47.6%(476명)였다.뇌새김(58.2%), 야나두(52.3%), 시원스쿨(46.6%), 스피킹맥스(27.5%)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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