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WG Green 등급
다양한 화장품 제형에 적용 가능, 실크처럼 부드러운 사용감 구현

[우먼컨슈머= 박우선 기자] KCC(대표 정몽익)가 고기능성 화장품용 실리콘 △SeraSilk EL81/PD82 △SeraSol EL98/EL99 △SeraSol SC95 등 5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고기능성 화장품용 실리콘 개발(사진=KCC 제공)
고기능성 화장품용 실리콘 개발(사진=KCC 제공)

SeraSilk EL81과 PD82는 스킨케어나 선케어, 색조 화장품 등에 적용되며 화장품의 끈적임은 상쇄시키고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사용감을 부여한다.

특히 두 제품 모두 EWG(The Environmental Working Group) 그린 등급의 원료로만 구성한 제품으로 자극이 없어 예민한 피부의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SeraSol EL 98과 EL99는 화장품 제조 과정에서 물과 실리콘이 잘 혼합될 수 있도록 용해를 도우며 다양한 종류의 유기 오일과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젤리 같은 고체 형태의 겔 블렌드 제품으로 특유의 부드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워터 드롭 크림같은 특이 제형에서 단독 유화제로 사용가능하다.

SeraSol SC 95는 저점도 제형용 실리콘 유화제다. 다양한 유기 오일과의 상용성이 뛰어나며 부드럽고 산뜻한 사용감을 부여한다. 주로 쿠션팩트, BB크림, CC크림, 파운데이션 등에 사용된다. 특히 쿠션 팩트와 같이 저점도로 유화되는 색조 화장품에서 우수한 유화력과 저장 안정성을 제공한다.

KCC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세계 화장품용 실리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것”이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피부에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KCC만의 특징적인 제품 라인을 개발해 나가며 세계적인 업체가 벤치마킹하는 위치에 설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고 했다.

저작권자 © 우먼컨슈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